본문 바로가기

게임후기/빅토리아

빅토리아 : 오스만제국 - 중국과 러시아합병

혁명2.01 베리하드/퓨리어스 노에딧/노치트  VIP모드

 

오스만은 전쟁에 앞서 중국의 광할한 영토와 인구를 얻기로 했다. 그리하여 중국정벌군이 편성되어 중국의 무한한 영토와 반란을 무시하고 질주를 시작하였다.

 오스만의 군은 1사단도 전멸하지 않았지만 중국의 엉청난 파르티잔은 전쟁을 장기전으로 끌고 갔고,1년이라는 세월이 지나서야 오스만은 중국을 '합병'할 수 있었다.

 오스만은 반란군과 러시아 견제때문에 몽고,만주국,신장의 자치를 허용하였으며, 남방의 운남과 광시좡족은 아직 보류중이다.



중국 합병을 위한 전쟁  ..10년만 버티면 되겠지.

 



 이시기 조선은 일본에게 패배하여 전영토가 붉게 물들었으나 오스만의 관용에 의해 투바를 받고 ,비밀리에 훈련을 하고 있었다.  투바 비밀 조선기지

 



북미 식민지 상황(오른쪽 작은 국가는 CSA)




유럽상황 -평화가 지속...오스트리아와 러시아는 쳐들어 오지도 않는다...

P.S VIP모드 정당은 괜찮은데.. 갑자기 늘어나버린 의료비와 군사유지비(식민지와 네이티브의 특징인 저렴함이 사라졌나? ) 순간적으로 알아채지 못하고 세금,관세 인상않했으면 망할뻔 했다는..



중국을 합병하여 크게 수익과 맨파워가 증가하였지만 중국의 반란은 수많은 오스만의 사단들의 발을 묶어 두었다. 그리고 러시아의 기술발전은 육군에 있어서는 오스만과 거의 맞먹을 정도의 발전을 이루어 오스만의 북진이 생각보다 힘들다는 것을 말해주었다.

 하지만 오스만은 현역자원확보를 위해 스페인과 양시칠리아공국을 침공하여 자원과 인력을 확보하였고, 조선의 독립을 몰래 지원하여 일본의 발전을 지체 시켰다.

 



스페인과의 전쟁- 결과는 스페인의 모든 식민지 강탈




 경험치를 얻고 있는 맥아더 ..결국 나중엔 맥아더는 전사.. 하지만 손실사단은 1사단

 

 오스만은 러시아를 침공하기에 앞서서 우선 오스트리아전선을 정리하기로 하고, 오스만단독의 전력으로 오스트리아동맹국들을 정리하면서 오스트리아를 압박하여, 결국 오스트리아로부터 영토를 얻어내고 평화협정을 이끌어 낸다.




 오스트리아와의 전쟁

 

 오스만은 이제 러시아를 침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려 하지만 많은 수의 사단은 여전히 중국에 묶여 있는 상태.. 오스만은 국민 총동원령을 선포하고 총 동원된 사단들로 국경방어를 하면서 그리스를 침공하여 거의 모든 영토를 점령하였고, 프로이센-프랑스가 러시아와 싸우는 것을 이용 크림반도상륙작전과 수도점령작전의 성공으로 수 많은 영토를 회복하였다. 하지만 오스만은 총 동원된 병력으로 다시 페르시아를 침공하여 러시아의 참전을 유도하고, 다시 러시아의 영토를 얻어내는 데 성공 확실한 석유지대 장악과 연해주획득에 성공한다.

 



 러시아와의 전쟁

 

 

유럽에서의 오스만





아시아에서의 오스만




  일본과 한국의 전쟁.. 한국은 한때 비정규50사단까지 뽑아내며 저항했지만 일본군은 100사단.. 다시 개입이 필요할 듯..(평화협정 않 맺음 ..이제 10년 다 되가나..)

  중국은 이제 좀 진정국면  높아야 반란도2정도 ... 이제 저기 있는 사단들을 쓸 수 있다는..



오스만제국의 영원한 적. 그것은 바로 러시아입니다.

오스만제국은 러시아의 부활을 막기 위해 러시아침공을 계획합니다. 오스만은 총동원령으로 준비를 마친 후 러시아를 크림반도와 시베리아방향에서 부터 진격. 수 많은 격전끝에 러시아의 병력들을 섬멸시키고 러시아내부로 깊숙히 전진하여 러시아의 힘을 분쇄하였습니다. 러시아와 같이 참전한 아프가니스탄은 오스만의 화력을 견디지 못하고 많은 영토를 빼았겼고, 결국 오스만은 러시아로부터 크림반도전역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3차 크림전쟁-러시아군의 실질적 소멸



 3차 크림전쟁당시 러시아전역 -초중반




 곳곳에서 섬멸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양호한 수준




3차 크림전쟁사상 최대의 격전지 2곳




 수도 상륙후 러시아군은 사라져 가고 있었다.




  프로이센의 단독평화협정으로 아시아쪽은 지도가 이상해졌다. 신장,몽고,만주국의 성장..





 러시아군은 실질적으로 소멸하였다.


 오스만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총동원 해제후 다시 동원령을 내린후 페르시아를 침공하여 합병하였고, 그리스도 침공하여 수많은 영토를 빼았았습니다. 러시아는 여기서도 참전하였다가 오스만으로부터 심각한 타격을 받고, 10사단이하만이 생존하였고, 모든 함대가 침몰하였습니다. 러시아의 군사력은 이제 무시가능한 수치였고, 오스만은 러시아를 베드보이와 평화협정을 무시하고, 마구 쓸어버려 결국 러시아는 합병되게 되었습니다.러시아 합병을 계기로 오스만은 위신과 산업부문에서 세계1위의 힘을 과시하고, 오스트리아침공과 내부반란 진압에 총력을 기울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몇 번 더 밟아 주는 모습

 




러시아는 합병되었다.




오스만 제국의 영토 -밑에 아프리카 지방의 프랑스가 거슬린다.





 아시아영토- 일본과 한국은 아직까지 전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