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게임

Long Live The Queen 소개



Long Live The Queen


장르 : 인디,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전략

개발자 : 하나코 게임즈

배급사 : 하나코 게임즈

출시 : 2013년 11월


특별한 시스템 요구사항은 없습니다.



14세인 공주가 여왕이 될떄까지 생존하는 게임입니다. 15세가 되면 여왕이 되는데 40주의 시간동안 무슨 수업을 듣고, 어떻게 행동하고, 어떤 능력을 가지는가가 중요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능력 개발에 소홀하거나 잘못된 선택을 하면 공주는 죽음을 맞이하거나 다른 귀족들에게 왕위를 빼앗길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메인화면은 밝은 분위기입니다. 보너스는 도전과제 중 하나인 Long Live The Queen을 달성하면 나오게 됩니다. 즉, 살아서 왕위계승을 하면 되죠.




능력은 이렇게 다양하게 나오는데, 한정된 시간이라 몇몇에 집중하여 개발하는게 좋습니다. 3개로 구성된 각 분야에서 100까지 올릴수 있지만, 다른 2개가 25를 넘지 않으면 50을 넘기지 못합니다.




기분은 9가지로 나뉘어지는데, 기준에서 가장 멀어진 쪽이 주로 기분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같은 수준일때는 선택지에 따라 달라지죠. 8가지 감정이 모두 균형을 이루면 정상상태가 됩니다. 기분에 따라 수업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그걸 고려해서 수업을 듣는게 좋습니다. 기분과 맞지 않는 수업은 효과를 보기 힘들죠.





의상은 능력의 한 분야(3가지로 이루어진)를 모두 25 이상 올리면 얻을수 있습니다. 의상에 따라 증가되는 능력이 다릅니다.





오전과 오후 수업을 통해 능력을 증진시킬수 있습니다. 기분을 고려해서 수업을 받고, 50을 넘길려면 다른 2개도 같이 25이상 올려야 되는 것을 주의하세요.

루멘은 마법소녀(?)가 되야 수업을 받을수 있습니다.




여왕이 되기까지 살아남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겠지만, 2가지 방향을 찾았습니다.




처음 방향은 음악의 힘입니다. 

중요한 능력은 대외정보(Foreign Intelligence), 목소리(Voice), 화술(Public Speaking), 존재감(Presence), 궁정예절(Court Manners)입니다. 

35주쯤에 외국에서 쳐들어 오는데, 해전에서 져도 노래를 통해 물러나게 할수 있습니다. 궁정예절은 32주가 되기전에 높게 올려두어야 독살을 피할수 있습니다.

예시(Divination)이나 개(Dogs)들을 잘 다루어도 되긴 하지만 궁정예절을 올리는 편이 손쉬우니까요.





두번쨰 방향은 마법입니다.


마법의 힘이 강하면 많은 위험들을 손쉽게 피할수 있고, 35주쯤에 오는 적국의 침입도 쉽게 격퇴할수 있습니다.

중요한 능력은 루멘(Lumen)에 있는 모든 능력과 경제학(Economics)에 있는 모든 능력들입니다. 경제학을 끝까지 올릴필요는 없지만, 루멘은 모두 100까지 올리는게 좋습니다.





마법소녀(?)





40주가 지나서 15살이 되면 여왕이 될수 있습니다.





도전과제들은 스팀에 있는 도전과제와 동일한 것입니다. 게임내에서는 달성한 도전과제의 그림을 더 크게 볼수 있습니다.





공주가 맞이할수 있는 죽음의 종류입니다. 11가지정도 되네요. 저는 8가지 죽음은 겪었는데, 아직 3가지는 못 겪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