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소개

빅토리아2 소개


빅토리아2
Victoria II


장르 : 전략
개발자 : 패러독스
배급사 : 패러독스
출시 : 2010년

시스템 요구 사항
2기가 메모리, 지포스 8800 or 라데온 X1900


19세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이 게임은 20세기의 여명이 오기 전에 열강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영토확장과 식민지가 필요하지요.
플레이어는 산업, 정치개혁, 사회개혁, 군사정복, 식민지 건설 등을 직접 지휘하고 통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부의 형태나 정당에 따라 제한된 통제가 가능한 경우도 발생합니다. 무역이나 외교, 영향권 확대(열강)는 총칼없는 전쟁의 장이 될 것입니다.
200개가 넘는 나라들을 선택할 수 있고, 1836~1935년 사이의 기간동안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기술 시스템은 수많은 발명과 함께 하고 있죠. 역사적인 미션들과 디시전들도 다양하게 있어 달성하는 재미를 가져옵니다.

현재 제가 쓰고 있는 것은 Old Vic 이라는 dlc인데, 보다 향상된 그래픽과 인터페이스를 보여줍니다.



메인화면에서 싱글플레이를 선택하면 1836년 그랜드 캠페인이 선택가능합니다. (나머지 보이는 것은 세이브 파일입니다.)
Old Vic 적용 상태라 인터페이스와 메인 화면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예산 관리 창입니다. 후반이라 세금이나 관세가 낮은 편입니다.



기술 개발은 연도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연도제한이 없다고 해도 모든 기술을 개발할 만큼 연구점이 남는 것은 아니니 국가에 필요한 기술 위주로 개발시켜야 합니다.



정치쪽에서 사회개혁, 정치개혁이 가능하고, 정당확인과 선거가 가능합니다. 또한 디시전의 수행도 가능하죠. 사회개혁, 정치개혁은 어느정도 불만도가 높아져야 발생하니 기다리면 되는 것이고, 디시전은 수시로 확인해서 조건이 달성되면 수행하면 되는 것입니다. 다만 꼭 좋은 디시전만 있는것이 아니라는 것에 유의하세요.




열강에 포함되는 것에는 성공했습니다. 어느나라나 최종목표는 열강이지요.




전쟁을 통해 영토확대를 추구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럴 경우엔 인페미가 올라가니 관리가 필요합니다. 인페미가 한계치 이상되면, 반란이 발생하고 주변국가들이 전쟁을 걸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