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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공간/모드자료

[HOI] 에딧 기본 사용법 (초보/입문)

 

 Hearts of Irons2  DA (아마겟돈)을 대상으로 하지만 나머지에도 적용가능합니다.

 해당글에선 기본적인 접근법과 위치만을 예시하고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i파일 에딧

 

ai파일을 에딧하려면 ai폴더로 가셔야 합니다.

 

거기서 수정하고 싶은 ai파일을 누르시고 선택하시면 속성- 연결프로그램 변경을 통해 수정하셔야 합니다.

 

네 이제 ai파일을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onfig 폴더로 가봅시다.


- 국가명, 이벤트설명등을 수정하실수 있습니다.

 

일단, config폴더를 선택하시고.. 들어가면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

국가명을 수정할수 있는 곳으로 가보도록 합시다. 바로 world_names파일입니다.

 

여기서 태그를 보고 국가명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맨 앞의 태그는 string name입니다. 수정하시면 안 됩니다. 뒤에 있는 것을 수정해 주세요.

 

 

 

 시나리오 파일수정입니다.

 

시나리오를 추가하거나 변경하실려면 scenarios 폴더로 들어가야 합니다.

 


예시 > 1936 파일을 찾아서 들어가 봅니다.

 

1936은 eug파일로서 시나리오의 전체적인 뼈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세부항목을 수정하려면 1936 폴더를 들어가봐야 합니다.

 

그럼 1936 폴더에 들어가 봅시다.

 

여기서 국가들을 구성하는 파일은 INC파일입니다. 새로운 형식이지요.

이것도 위에서 나온 과정을 통해 추가를 한후.. 열어봅시다.

 

 국가의 전반적인 데이터가 나타나게 됩니다.

 

 

 

GFX폴더 수정입니다.


이건 주로 그래픽이라서 아크로에딧이 없어도 됩니다.

 


gfx폴더로 들어가 봅시다.

 

일단 event_pics 폴더로 들어가 보면..이벤트그림을 수정할수 있는 곳이 나오게 됩니다.

 

반면 위에서 interface폴더로 들어간다면..다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예시 > 리더 사진/그림 수정을 원한다.


이경우 pics 폴더로 들어가셔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gfx폴더에서 국기를 수정하는 법입니다.


해당 영역은 map폴더를 거쳐서..shields 폴더를 가면 나옵니다. 국기는 참고로 BMP파일이 기반입니다.


 


만약 호이2 플레이시에 나오는 국가별 스킨을 바꾸고 싶다면 다음 폴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우선, SKINS폴더에 들어가신 후 원하는 태그명의 국가를 선택 들어가보시면 fullscreen과 sidebar, topbar 가 나옵니다.

이것들을 바꾸면 게임플레이시에 인터페이스도 바껴서 나옵니다. (시나리오 설정에 따라 일부 안 나오는 경우도 있음)

다만, 원본은 따로 백업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해당 파일은 BMP기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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