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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공간/모드자료

에딧 기본 사용법 (입문/초보용)

기본적인 아크로에딧 사용법입니다.



시나리오 파일 에딧



scenarios 폴더를 선택해 들어갑니다. (시나리오 폴더)


시나리오 파일의 기본 형식은 EUG입니다.  마우스를 우클릭해서 나오는 연결프로그램을 변경합니다.

(화면에서는 아크로 에딧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연결 프로그램을 찾아보기를 통해 설정합니다. (울트라 에딧이 있으면 해당 에디터를 설정하셔도 됩니다.)

좀더 편하게 쓰려면 이 종류의 파일을 열때 항상 선택된 프로그램 사용을 체크하시고 사용해 주세요.


이제 시나리오 파일이 열리고 에딧/모딩이 가능해 지게 됩니다.




AI 파일 에딧



ai 파일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ai폴더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참고로 ai파일의 속성은 ai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위와 마찬가지로 연결 프로그램 변경 과정을 통해 기본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config 수정 - 화면상 나오는 문장 수정



이번엔 config 폴더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config 폴더에선 이벤트 텍스트, 프로빈스 명, 기술,발명, 유닛명, 문화, 국가명등에 대해 수정할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흔히 보는 국가명 수정을 보도록 합시다.


csv파일입니다.  world_names 파일을 열어서 들어오시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앞에 있는 Uxx나 ALB,BOS 등과 같은 태그는 수정하시면 안 됩니다. 수정해야 할 것은 ; 표시 뒤에 있는 국가명입니다.




db 수정



다음은 db폴더입니다. 여기선 수정이 할 것들이 여러가지 많습니다.


들어 가서 대표적으로 본다면 이벤트, 리더, 정당, 기술, 유닛   그리고 그밖에 여러가지들이 있지만 여기선 정당수정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parties 폴더를 통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후 원하는 국가의 정당을 찾아 수정하시면 됩니다.

국가의 태그는 config 폴더에 있는 world_names.csv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FX폴더 관련 수정법입니다.

주로 그래픽에 관련되어 있으니 데이터작업만으로는 부족합니다. - 여기선 아크로에딧이 없어도 됩니다.


여기서 주로 수정할 것은 map 폴더가 거의 '전부'라고 해도 될것입니다.


여기서 수정할 것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국기입니다.

shields 폴더를 열어주세요.


그럼 국기와 관련된 파일들이 나옵니다.

해당 파일들은 모두 BMP로 적용해야 게임상에 나타나니 이점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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