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

Pride of Nations 입문가이드 (3) : 식민지

Pride of Nations 입문가이드 (2)에서 이어집니다.



초기 미국 공략도 같이 합니다.


식민지진출 CP, 영향력 SOI 개념이 중요합니다.

CP는 0-100까지 있고, CP와 영향력에 따라 보호령, 식민지, 자치령, 지분주장이 가능합니다.

식민지는 중심지역 CP증가, 개발, 군사지배를 하면서 군대를 1870년대이후 투입하면 좋습니다.


Ctrl-6 로 영향력 범위 SOI를 볼 수 있습니다.

Ctrl-5 로 식민지경계를 볼 수 있습니다.

Ctrl-4 로 식민지진출 CP를 볼 수 있습니다.


군사지배는 단축키 1 입니다.

식민지장관은 단축키 F8 입니다.



미국


내전을 제외하고 미국은 동부의 경제발전과 계속적인 인디언전쟁, 서부개척에 집중하면 됩니다.




미국은 설정이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연구가 가장 좋은건 아닙니다.

시작시 나온 테일러 대통령은 제국주의에서 약간의 불이익, 행정은 보통, 외교는 보너스가 있습니다.





목표지역에 미준둔중이니 살짝 옮겨줍니다.





아직 상선이나 철도등을 만들기엔 자금이 모자랍니다.



1850년 GC기준으로 캘리포니아, 텍사스, 미시시피지역은 주이고, 캔자스, 워싱턴, 오리건 지역은 식민지로 시작합니다. 다른 미래의 주들은 모두 보호령입니다.

미네소타는 식민지로 만들수 있고, 다른곳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심지역개발이 20, 중심지역 CP50, 평균지역 CP40이 되면 가능합니다.

식민지가 적절한 역사적 시간이 되면 이벤트로 주가 됩니다.






부족들은 모두 우호적이거나 중립입니다. 인디언전쟁없이도 CP증가로 지역을 얻을수 있습니다.

상인들(Merchants)로 시작하면 됩니다.





CP와 개발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후 교역소(Trading Posts)로 가면 됩니다.



이 다음부터는 돈이 들어가니 자금여유에 유의해주세요.

매수(Bribes)는 CP5, 조약은 CP10, 영토할양은 15~35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CP가 평균 35까지 오릅니다.

군사평화조약과 포함/해군들은 35-50CP 인데, CP수준이 높으면 CP차이가 있습니다.





이민은 최소 15% 충성도가 필요합니다.




임무, 학교, 도로, 전신들도 50CP

군사전초기지도 CP를 70~75%까지 올리는데 쓸모있지만 전술적이유에서 초기에 하나만 짓습니다.

철도개발도 좋습니다.




평화롭게 개척할 수도 있지만 적대적으로 변할수도 있습니다.

숙련된 침략자들이 인디언유닛이기때문에 군사전초기지와 군대파견이 필요합니다.

기병과 기마보병이 침략자들을 추격해서 공격하기 좋습니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Impire 2장 1 레버 문제  (0) 2013.08.08
독수리들의 행진 입문가이드  (0) 2013.05.21
Pride of Nations 입문가이드 (2) : 경제  (0) 2013.05.16
Pride of Nations 입문가이드 (1)  (0) 2013.05.16
빅토리아 입문가이드  (2) 2013.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