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게임

스타듀 밸리 : 갤럭시소드/고대열매

스타듀 밸리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무기인 갤럭시 소드와 가장 좋은 농작물인 고대열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소드




우선 프리즘 조각(Prismatic Shard)을 구해야 합니다.

다양한 곳에서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데 정동석(Omin Geode)에서 얻는게 무난한 방법 중 하나죠.

채광으로 얻거나 오아시스에 가서 1,000g에 사면 됩니다. (버스를 타고 수요일에 오아시스로 가야 합니다.)




그후 사막에 있는 세 개의 기둥사이에서 프리즘 조각을 들고 움직이다보면 갤럭시 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막은 버스를 타고 가야 됩니다.




가장 좋은 검답게 무시무시한 성능이네요.





고대열매




고대열매는 고대종자(Ancient Seed)를 찾아서 박물관에 기증하거나 이동수레에서 사면 얻을 수 있는 고대씨앗(Ancient Seeds)을 심어서 기르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동수레는 무작위 종류로 나와서 안 나오는 경우가 더 많으니 꾸준히 방문해야 운좋게 얻을 수 있죠.

이동수레는 농장 밑 지역에서 금요일과 일요일에 등장합니다. 




고대열매는 봄, 여름, 가을에 다 자라지만 자라는데 28일이 걸리니 야외에 심을 경우는 봄이나 늦어도 여름에 심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초반에는 고대 씨앗(Ancient Seeds)을 늘리는게 중요하죠.




준비해야 할 것은 고대열매(Ancient Fruit)와 종자 메이커(Seed Maker)입니다.




고대열매를 종자 메이커에 넣고 기다리면 끝

이걸 다시 심고 키워서 반복해야죠.




온실이 있으면 더 쉽게 고대열매를 늘릴수 있습니다. 

고대열매는 한번만 수확할 수 있는게 아니라 7일마다 계속 수확할 수 있습니다. (자라는데 필요한 28일 제외)

그런데 온실이 있으면 고대열매가 죽지 않으니 계속 수확해서 늘리는 걸 반복할 수 있죠.




온실을 채운 고대열매와 야외를 채운 고대열매

마지막에 나온 스프링쿨러는 Krobus에게서 금요일마다 10,000g에 사거나 농사레벨 9가 되면 만들 수 있는 이리듐 스프링쿨러(Iridium Sprinkler)입니다.

제작하려면 금괴 1, 이리듐괴(?) 1, 배터리 팩 1이 필요합니다. 물주는 범위는 5*5. 위 화면처럼 설치하면 됩니다.


Krobus는 마을 하수구에 있는 상인입니다. 박물관에 60개의 아이템을 기부하면 얻는 녹슨 열쇠(Rusty Key)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1회 한정으로 스타드롭도 20,000g에 팔죠. 화요일에는 정동석, 수요일에는 물고기, 금요일에는 이리듐 스프링쿨러 이렇게 구매할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