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

슈프림 룰러 2020 입문가이드 (1) : 입문

슈프림 룰러 2020 입문가이드는 입문자와 초보자를 위해 쓰여졌습니다.


슈프림 룰러에서 신경써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은 초반설정과 경제, 군사 정도입니다.


나머지는 해보면서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나가시면 됩니다.




시작


싱글플레이어로 들어가서 캠페인이나 시나리오를 선택해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여러 설정이 있으니 유리한 설정으로 입문시에 해보시기 바랍니다.










맵설정화면. 자국지역을 볼 수 있게 해두면 편합니다.




초반설정


처음에 장관위임이 잠그는게 좋습니다. 초반에 어느정도 안정되면 몇가지는 풀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처음에는 자물쇠 모양이 풀려있는데 이것을 잠그면 장관위임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장관의 초상화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가서 잠그는 항목도 있으니 이에 유의하세요.

장관위임뿐 아니라 상품생산의 자물쇠도 잠그는 것이 좋습니다. 해야 할 자물쇠 잠그기는 밑에 스샷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요가 모자라서 적자를 볼수 있는 IG, 우라늄은 수출을 0%로 해두시고, MG도 수출 50%로 해서 재고를 남겨두는게 좋습니다.

전력은 수출가격을 확인해서 적자를 보지않게 가격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예산


세율(tax rate)은 조정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45~50% 정도의 세율이면 충분합니다. 거기서 인프라를 우선 100%로 하시고, 건강은 여유정도를 보면서 100%로 하시면 됩니다.

교육을 제외한 나머지 사회예산은 줄여도 큰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충분한 군사력이 없으면 가족이나 문화보조금을 유지하는거나 잠시 높여두는게 좋습니다.

내수판매가격인상(domstic sales mark up)은 100이하로만 억제하면 됩니다.








군사


해군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육군, 공군이 중요합니다.

육군은 이동(move to)하거나 수리(Repair), 참호만들기(Entrench)를 쓰면 됩니다. 방어나 전선구축시에는 참호만들기를 많이 쓰시면 됩니다.

공군은 아군전선에서 순찰(Patrol)정도만 시키면 됩니다. 적전선에서 순찰하면 손실이 많을수 있습니다.






위임설정


어느정도 경제가 안정된 경우라고 보여지면 일부항목들은 위임해도 됩니다.

밑의 스샷들이 해당하는 항목입니다.